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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정책연구 사업안내

연구목적

  • 경남교육 현안과제에 대한 실천적 연구 및 정책제안으로 학교 현장지원 및 경남교육 발전에 기여

연구현황(2015~)

연도 기본연구 종단연구 현장연구 총계
기본
연구
수시
연구
용역
연구
공동
연구
기본
연구
용역
연구
현장연구형
전문적학습
공동체
교원특별연수
연구
2015 3 10 5 18
2016 5 1 1 10 7 24
2017 7 4 3 1 10 5 30
2018 5 4 6 1 10 7 33
2019 6 8 9 23
2020 10 1 2
10 11 34
2021 10 1 2 3 10 16 42
2022 8 2 4 4 19 18 55
2023 10
4 5 19 23 61
64 13 10 2 12 12 106 101 320
 
  • 기본연구: 내부연구(2016~2018) 또는 자체연구(2019~2022)라고도 함.
                   경남교육정책 적용 및 현안 해결을 위해 공모 및 자체 제안 결과 선정된 연구과제를 연구
  • 수시연구: 급격한 변화에 따른 현안 발생 시 대응하는 연구
  • 용역연구: 본청에서 외부에 위탁한 연구를 연구소에서 운영 관리하는 연구연구소에서 필요 시 외부에 요청하는 연구(종단연구)
  • 공동연구: 전국 교육정책연구소 네트워크 소속 연구자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연구

연구인원 및 연구편수(연간)

구분 책임연구원 파견교사
책임연구원1 책임연구원2 책임연구원3 책임연구원4 교사연구원1 교사연구원2
연구종류
연구편수
기본연구
2편
기본연구
2편
기본연구
2편
종단연구
1~4편
기본연구
2편
기본연구
2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