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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정책연구 사업안내

기본연구

  • 기본연구란?
  • 경남교육정책 적용 및 현안 해결을 위해 공모 및 자체 제안 결과 최종 선정된 연구과제를 연구

  • 연구진행절차

  • 기본연구과제
  • 연구과제 연구협력관(본청)
    1 경상남도 초등학교 새로운 과목(활동) 개설 지침 개발 초등교육과
    2 경남형 생태전환교육 학년군 성취기준 개발 연구 기후환경교육추진단
    3 생태전환교육 중심 경상남도교육청 소속 학생수련기관 재구조화 방향 민주시민교육과
    4 경상남도교육청 소속 교육행정기관 업무 효율화 방안 정책기획관
    5 지속가능한 작은 학교 모델 탐구 연구 초등교육과
    6 교과보충 누리교실 프로그램 운영 실태와 과제 초등교육과
    7 고등학생 자기관리 역량 강화 방안 연구 진로교육과
    중등교육과
    8 교사 행위자성에 기반한 에듀테크 교사학습공동체 활성화 방안 연구 창의인재과
    9 유보통합에 대한 교원의 인식조사 및 과제 탐색(안) 유아특수교육과
    10 마음챙김 기반 교원 웰빙 증진 프로그램 효과 분석(안) 민주시민교육과

  • 연구플랫폼
  • 연번 구분 역할 비고
    1 심의위원 연구과제 선정 심사
    연구보고서 심의검토(계획서, 중간 및 최종보고서)
    연구보고서 발간 심의·검토
    연구전문가, 교수, 교원,
    교육전문직 등
    과제별 2인 이상
    2 연구협력관 경남교육정책에 반영 가능한 연구 지원
    연구보고서 심의·검토(계획서, 중간 및 최종보고서)
    본청 및 직속기관 담당자
    과제별 1인 이상
    3 공동연구자 연구 계획단계에서 최종단계까지 공동 연구
    연구내용 및 방법 논의, 설문문항 작성 등
    교수, 교육현장 전문가
    과제별 2인 이상
    4 자문위원 연구과제에 대한 전문적 자문 영역별전문가, 교직원 등
    (필요 시) 과제별 2인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