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경상남도교육감, 18개 시군 지역 순회하며 도민, 학부모 의견 청취
작성자
노현석
등록일
2024.11.05
Tag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은 21일부터 도내 18개 시군 교육지원청을 순회하며 「경상남도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폐지에 관한 지역민의 의견을 듣는다.
이번 방문은 지난 15일 경상남도의회 본회의에서 「경상남도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폐지 조례안」이 의결된 직후 박종훈 도교육감이 기자간담회에서 예고했다.
도교육청은 조례가 최종 폐지된다면 경남 교육 전체에 미치는 영향이 중대하다고 판단했고 조례 폐지에 대한 도민과 학부모들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재의 요구’를 준비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는 21일 고성교육지원청 방문을 시작으로 11월 초까지 18개 시군을 모두 방문하며 도민, 학부모, 교직원, 지역 의원, 지방자치단체 관계자, 지역 언론 등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듣는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시군별 간담회가 조례 폐지에 대한 의견뿐만 아니라 향후 지속 가능한 미래교육을 꾀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후로도 지역사회와 협력 체계를 계속 유지·강화할 계획이다. <끝>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혁신과 마을교육공동체담당 장학관 이종국(☎268-1521) 또는 장학사 장연희(☎268-1523)
목록
이전글
웅상고등학교, 다목적 강당‘채움관’개관
다음글
‘2024년 수업나눔한마당’ 성황리에 열려